곶감 칼로리 효능 부작용 / 막 먹으면 큰일남

재잘조잘|2019. 11. 4. 20:22

겨울철 간식.. !! 아주 좋아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곶감 인데요! 홍시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지만 감말랭이나 곶감은 너무나 맛있는것 .. !! 건강한 간식으로 옛날부터 사랑받아온 곶감. 좋은 효능도 많지만 과하면 탈이날수도 있죠~

 

맛있다고, 건강한 간식이라고 손이 가는데로 막집어 먹으면 ,,,? 겨울철 아주 따뜻~~한 지방을 넉넉하게 얻게 될 수 도 있습니다. 작년 여름 감말랭이를 신나게 먹었던 적이 있는데요. 운동을 미친듯이 했는데도 ... 살이 안빠지는 이유가 뭘까 ... 생각해보니 간식으로 야금야금 계속 집어 먹었던 감말랭이가 범인이더라구요....

 

 

곶감 칼로리는 100g당 약 247kcal로 꽤나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곶감마다 크기가 다르긴 하지만 보통 곶감 하나의 무게가 약 38~40g 정도 되는데요. 꼭지 무게를 빼도 35g 정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곶감 하나에 약 80kcal 정도라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곶감은 말리기전 단감이나 잘익은 홍시보다 비타민C는 약 1.5배 더 많이 들어있고, 비타민A는 7배나 더 들어있다고해요. 곶감을 말리면서 자연스럽게 발생하게 되는 하얀가루는 포도당, 과당이 굳어서 생기는 천연 설탕과도 같은데요! (당분가루) 기침을 그치게 하는 진해 작용에 좋고 기관지 건강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피로회복에 도움

- 동맥경화, 고혈압에 도움

- 이뇨작용에 도움

- 기관지염, 폐염에 효과적

- 피부미용에 좋음

- 비염에 도움

- 설사를 멎게함

- 숙취해소에 효과적

 

하지만 곶감 부작용도 있는데요! 과섭취를 하게 되면 오히려 복통을 유발하거나 변비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많이 먹으면 먹을수록 칼로리 up 덕분에 살이 찌는것은 기본 ...!!!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피해야할 간식이기도 한데요. 체중관리 중이라면 하루 1개 이상 먹지 않도록 주의하는것이 좋겠습니다 :) 

 

 

 

보리차 효능 : 물 대신 마셔야할 이유!

예전에는 집에서 물을 마실때 항상 보리차를 끓여서 마셨었는데요, 요즘은 대부분의 가정에 정수기가 있다보니 간편하게 정수기 물을 마시거나 혹은 생수를 사서 마시는 경우가 늘었는데요. 그러다 점점 건강에 관..

alloha04.tistory.com

 

 

버팀목 전세대출 금리 및 순서 미리잘알아두고!

버팀목 전세대출 신청 진행을 위해서는 버팀목을 취급하는 은행을 이용해야하는데요. 현재 우리은행과 국민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그리고농협 이렇게 5군데 은행에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버팀목 대출 신청..

alloha04.tistory.com

 

 

비트차 효능 // 왜 먹어야 할까?

빠~알간 비트, 비트는 서양에서 4대 채소 [비트, 파브리카, 브로콜리, 샐러리] 중 하나라고 합니다. 네가지 모두 건강에 좋고 또 다이어트에 좋은 채소들인데요! 비트가 슈퍼푸드로 선정이 되면서 국내에서도 유명..

alloha04.tistory.com

 

 

청국장 다이어트 가루 어째서 좋을까?!

청국장은 발효과정을 통해 B1, B2, B6, B12 등의 비타민 그리고 칼슘 포타늄 과 같은 미네날이 풍부해지게 됩니다. 이 성분들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기 때문에 영양분이 지방으로 쌓이는것을 막아주고 청국장에 들어..

alloha04.tistory.com

 

 

정부지원 서민대출 자격 종류 추가로알아봄봄!

언제 시원해지나~ 얼른 가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금방 이렇게 또 선선한 가을이 찾아오고 있네요! 오늘부터 잠깐 며칠 가을장마가 시작된다고 하던데, 비가 그치고 나면 꽤 쌀쌀해지겠죠? 10..

alloha0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