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효능 칼로리 다이어트 후기도 같이~!

재잘조잘|2019. 7. 10. 12:36

죠 !! 글자도 수박 색으로 ㅎㅎ 뭔가 크기도 커서 한통 사다 두면 괜히 든든해 지는 기분 ㅋ 그런데 수박을 보관할때 어떻게 보관하시나요? 보통 반씩 잘라서 랩을 씌워서 보관해 두곤 했었는데, 그렇게 하면 수박이 굉장히 빨리 상하고 세균번식이 빨리 일어난다고해요!


아얘 처음부터 다 조각조각 잘라 놓고 통에 놓어 밀폐 냉장 보관하는것이 훨씬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고하니, 귀찮아도 샀을때 바로 작업해서 냉장고에 넣어두는게 좋답니다!



수박 칼로리 다이어트




수박 효능 칼로리 얼마나 될까?!



1. 노폐물 폐출에 효과적!


수박에는 시트룰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다고해요. 이 시트룰린은 대사과정에서 발생하게 되는 암모니아 독성을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붓기를 제거해주고 노폐물을 제거해주는데 도움을 주는 과일이라고 하네요!!



2. 혈관건강에 도움됨 !!


시트룰린은 L-아르기닌으로 변환이 된다고하는데요! 적절한 산화질소는 혈관의 건강을 개선시켜주고 유지를 시켜주기 때문에 원활한 혈액순환이 될 수 있도록해서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도 있다고해요!


3. 항산화 효능도 있다!


수박의 빨간색을 띄는 라이코펜은 아주 아주 강려~크한 항산화작용을 한다고해요. 비타민C, 비타민D보다 약 100배 이상의 강~려크한 항산화효능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하네요! 



4. 항암 효과도 볼 수 있는 수박!


라이코펜은 피부암이나 자궁경부함, 전립선암, 폐암, 유방암 등의 여러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해요! 라이코펜은 종양이 성장하고 전이를 하는것을 억제시켜준다고 합니다!




수박 효능 효과




5. 피로회복에 도움!


수박 효능으로 근육통을 완화시켜주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고해요!



6. 수박 다이어트에 도움된다!?


수박 칼로리는 100g당 약 30kcal 정도라고 해요. 당도가 있긴하지만, 칼로리가 낮고 90%이상 수분으로 이루어진 과일이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끼니 중간에 4~8조각 정도 150칼로리를 넘지 않도록 섭취를 해준다면 포만감을 얻어 식사량을 줄일 수 있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죠!




▣ 수박 다이어트 후기 : 운동안하면 효과없음!!


저도 작년 여름에 수박 다이어트 해보겠다고 이틀동안 수박만 먹은적이 있는데욬ㅋㅋㅋㅋㅋㅋ 수박 다이어트 후기 .. 저는 사실 딱히 효과는 못봤어요 ㅋㅋㅋㅋㅋㅋ 잠깐 한거기도 하고, 확실히 운동을 하지 않으면 살을 빼고, 근육을 만드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꼭 운동을 병행하는것이 좋아요.


그리고 '수박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 있으니 적정량으로 끼니 중간 간식으로 섭취를 해주면서 식사량을 줄이는것을 목표로 하는것이 좋아요~


그리고 더운 여름날 아이스크림이나 다른 달달한 간식보다, 건강에 좋고 포만감도 느낄 수 있는 수박으로 대체를 한다면 훨씬 부담이 덜하겠죠?!




수박 다이어트




그리고 수박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섭취를 하게 되면 설사나 복통이 일어날 수 있어요~ 그리고 현재 당뇨병이 있다면 섭취에 주의를 하셔야만 합니다! 아무리 수분이 90%라고해도 당도가 높은 과일이니까요!




달고 신선한 수박을 고르기 위해서 수박을 많이 두드려보셨을텐데요! 꼭지가 최대한 마르지 않고 신선한 녀석으로 고르는것이 좋으며 꼭지 반대편의 배꼽이 작은것이 좋다고하네요! 그리고 두들겨봤을때 청명한 소리가 나는것이 좋다는데... 저는 수박 아무리 두드려봐도 소리 구분을 못하겠더라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