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밤 효능 부작용 / 하루 섭취량 먹는법

재잘조잘|2019. 7. 5. 16:22

요즘 매일 아침 밥을 먹을때 레몬밤 가루를 먹고 있는데요! 저는 아침에 일반 한식이 아니라 요거트나 두유, 단백질파우더, 뮤즐리, 사과 같은걸 먹고 있어서 요거트나 두유에 레몬밤을 함께 넣어서 섭취하고 있어요.


레몬밤 때문인지는 잘은 모르겠지만, 그래도 아랫배가 많이 나오지는 않는것 같아서, 일단 꾸준히 먹고 있는 중인데요! 레몬밤 효능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웬만한 다이어트용 가루분말에는 레몬밤 추출물이 꼭 들어가는것 같더라구요~


저는 마트에 갔다가 레몬밤 100% 가루분말이 있길래, 기존에 먹던 풋사과 분말이 다떨어진터라 이번에는 레몬밤 분말로 바꿔봤어요! 



레몬밤 하루 섭취량




레몬밤 효능, 도대체 뭐길래 다이어터에게 인기냐?!



1. 탄수화물의 흡수를 억제해 준다!


살이찌는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는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 인데요! 우리나라는 메인도 탄수화물, 디저트도 탄수화물을 즐겨먹다보니 살이 쉽게 찔 수 밖에 없는 구조인듯 합니다.


필요이상 쌓인 탄수화물은 지방으로 저장이 되어 쌓이기 때문에 이 탄수화물을 억제시켜주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죠!


레몬밤의 주 성분으로 알려진 로즈마린산은 탄수화물 소화 효소인 말티아제 분비를 억제해 주기 때문에 탄수화물이 소화되고 흡수되는것을 막아 줍니다. 그래서 과잉섭취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화되어 축적되는것을 막아주죠!




2. 내장지방을 제거해준다!


내장지방은 스스로 몸집을 키워나가는 성질이 있어요. 내장지방이 한번 쌓이기 시작하면 점점 몸집이 커지는 비만형 체형이 되어버리는데요, 이 내장지방은 새로운 신행 혈관을 만들면서 영양을 공급받아 면적을 넓힌다고 해요. 


로즈마린산은 신생혈관 통로를 막아주는 역할도 하는데요, 이때문에 내장지방 세포에게 공급되는 영양을 차단하기 때문에 내장지방이 더 성장하는것을 막아줄 수 있다고해요!


체지방은 상대적으로 빼는것이 쉬운편이지만, 내장지방은 빼는것도 어렵고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18km 씩 8개월 동안 조깅을 해도 내장지방이 감소하는 효과는 거의 없었다고하네요.


그런데 국내에서 진행된 한 실험에 의하면 복부비만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레몬밤을 12주간 섭취하게 한 후 검사를 해본 결과 내장지방이 약 20% 정도 감소했다고해요! 레몬밤을 섭취 하지 않은 사람보다 2배 정도 높은 결과가 나왔다고하니, 내장지방이 많은 편이라면 레몬밤 효능을 기대해봐도 괜찮겠어요!




레몬밤 효능 효과 다이어트




3.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레몬밤 효능!


레몬밤에 들어있는 로즈마린산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는 성질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레몬밤 추출물은 유방암 86%, 난소암 73% 등 암세포가 성장하는것을 억제하는 결과를 얻었다고 하네요!


비만과 암세포가 성장하는것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는 레몬밤, 보통은 다이어트를 위해서 가장 많이 선택을 하게 되는것 같아요~ 지방제거 뿐 아니라 암세포 억제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건강을 위해서도 섭취를 해주면 좋겠네요!


또한 레몬밤 효능으로 지방간을 개선시키고, 혈당관리에 도움이 된다고해요! 인슐린 수치를 안정화 시켜주기 때문에 당뇨병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뇌의 기능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알츠하이머 기억력, 주의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해요. 정신적인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레몬밤, 효능 효과가 정말 다양하죠?!




레몬밤 허브




레몬밤 부작용 / 하루섭취량과 먹는법


하지만 아무리 좋아도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하루 섭취량이 너무 많을 경우 두통이나 배뇨통증, 구토, 체온증가, 현기증, 피부발진 등의 레몬밤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해요!

분말로 된것을 드신다면 레몬밤 적정 섭취량으로 1T스푼 정도가 적당량이라고 하네요!


저는 하루에 레몬밤 가루를 아침에 두유, 요거트에 섞어서 5~7g 정도 먹는것 같은데, 딱히 부작용은 없는것 같아요!


레몬밤 먹는 법은 가루를 물에 타서 마시거나, 요거트 등에 넣어서 먹을 수 있는데요, 그냥 물에 타면 잘 풀리지는 않으니.. 요거트 등에 섞어 먹는것이 간편한것 같아요!



>> 살구씨 살구 효능 효과 좋지만, 부작용 후덜덜하네

>> 산딸기 라즈베리 효능 총정리 : 복분자 너도였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