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테차 효능 변비 : 카페인 얼마나 들어있을까?!

재잘조잘|2019. 7. 8. 16:27


세계 3대 차 중 하나인 마테차 !! 마테차는 커피, 녹차 와 함께 세계 3대 차로 꼽힌다고해요! 우리나라에서는 커피와 녹차는 많이 섭취를 하지만, 마테차는 '다이어트' 에 효과가 있다는 정보로 인해 유명해지기 시작했는데요, 이제는 마테차 음료로 쉽게 마트에서도 구할수가 있더라구요!


마테차는 "예르바 마테" 라고 불리는데요, 주로 우루과이 파라과이 아르헨티나 브라질 남부 에서 특히 많이 마신다고해요! 거의 매일 마실정도라고 하니, 우리나라 보리차 같은 느낌인가보네요!



마테차 효능




마태차 효능



1. 체중감소에 도움!


마테차를 꾸준히 마신다면 체중을 감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클로로겐산' 이라는 성분이 많아서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효과적이라고해요. 이 성분은 몸속에 체지방을 분해하기도하고 또 지방이 쌓이는것을 막아준다고하네요!

그리고 마테차를 꾸준히 마실 경우 몸속에 산소공급이 원활해져서 평소 칼로리 소비가 증가를 하게 된다고해요! 그러니 자연스럽게 마테차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겠죠?!

식전에 마테차를 마실 경우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서 식욕억제가 되고 과식하지 않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2. 노화를 방지한다!


마테차에 함유되어있는 '폴리페놀' '사포닌' 등으로 인해 마테차를 원료로 한 음료수나 화장품이 많이 출시가 되고 있을정도인데요! 이 성분은 세포가 노화되는것을 억제하고 노화의 주원인인 활성화산소를 분해하는데 도움이 된다고해요!

그리고 마테차에는 여러가지 미네랄 과 비타민성분이 있어서 피부가 재생을 하는데 도움이 되고 기미나 주근깨를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테차 다이어트 효과




3. 불면증을 개선해준다!


요즘 불면증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실텐데요. 수면시간이 불규칙하여 수면장애를 앓고계시다면 마테차를 꾸준히 섭취해보세요! 수면패턴을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해요. 단, 마테차는 카페인이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과도하게 마시는것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마테차 하루 섭취 권장량은 아래에서!




4. 변비를 예방할 수 있다!


마테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마테차 표능으로 변비 예방을 할수가 있어요!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만들어 주고 장속 노폐물과 유해균들을 흡착해서 배출하기 때문에 건강한 배변활동에 도움이 된답니다.





마테차 변비




5. 면역력 증진에 효과!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감기부터 시작해서 각종 질병들을 얻게되죠~ 마테차 성분 중 '사포닌' 이라는 성분은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또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를 한다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해요!




6. 심신안정에 도움!


마테차를 마시면 심신안정에도 좋다고 합니다. '마테인' 이라는 마테차에 들어있는 고유 성분은 신경을 안정화시키기 때문에 긴장을 완화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해요. 우울하거나 무기력한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집중력을 향상시키는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직장인이나 수험생, 평소 무기력감이 드시는 분들이라면 마테차 효능을 한번 기대해보세요!





마테차 카페인




마테차 하루 섭취 권장량 : 


물 2~3 리터를 끓인다면 약 2~3g 이 적당하며 하루 2~3잔 정도 마시는것이 적정량이라고 합니다. 




마테차 부작 :


* 마테차 카페인은 커피나 녹차보다는 적게 들어있지만 과하게 마실 경우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은 수면장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 함유되어있으니 임산부/어린아이는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 위가 약한 경우라면 자주 섭취 할 경우 위에 부담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마테차 효능 카페인




평소 물을 많이 마셔도 변비가 잘 개선되지 않으셨다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마테차를 권장량 내에서 섭취를 해보세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하니, 간편하게 마시는 방법으로 건강을 챙겨본다면 좋겠네요! 마테차 효능 변비, 카페인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자몽 효능 단점 다이어트 // 부작용 있을까?

>> 레몬밤 효능 부작용 / 하루 섭취량 먹는법

>> 산딸기 라즈베리 효능 총정리 : 복분자 너도였어?!

>> 살구씨 살구 효능 효과 좋지만, 부작용 후덜덜하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