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몽 효능 단점 다이어트 // 부작용 있을까?

재잘조잘|2019. 7. 8. 12:06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께서 많이 찾는 대표적인 과일 중 하나인 자몽 !! 자몽은 오렌지처럼 꼭 새콤 달달한 맛을 낼것 같지만, 쓴맛이 나기도 하기 때문에 자몽을 싫어하는 분들도 꽤 많은데요!


자몽 칼로리는 100g 당 30kcal 밖에 되지 않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자몽의 쓴맛을 내는것은 나린진 이라는 성분인데요, 이 성분이 몸속에 있는 지방들을 태워준다고해요! 그리고 식욕을 억제해주기도 하기 때문에 식단관리에 효과적이죠!


또한 이시톨린이라는 성분도 지방대사를 도와주기 때문에 여러모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이랍니다!




자몽 다이어트



자몽 효능 효과



1. 임산부에게 좋다!


자몽에는 엽산이 가득 들어있다고해요! 엽산성분은 혈액과 세포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임산부에게 부족한것들을 채워줄 수 있다고해요!

태아에게도 좋은 효능이 있어서 임산부들이 섭취하면 좋은 과일 중 하나라고 합니다!



2. 항암 및 소염작용!


자몽은 컬러푸드이기도 한데요! 파이토케미컬인 라이코펜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암세포의 번식과 변이를 억제할 수 있다고해요! 항암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3. 두피를 건강하게!


탈모예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A, C, D, E. 특히 자몽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A는 두피와 모낭에 생길 수 있는 각질을 예방해주고 면역력을 기를 수 있다고해요.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를 도와서 두피에 충분한 혈액을 공급해 줍니다!




grapefruit




4. 피부미용에 탁월!


자몽의 주황색을 띄게 하는 라이코펜 성분은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한다고해요. 피부의 노폐물이 제거 되다보니 매끈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되고,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성분때문에 세포가 죽는것을 막을 수 있다고해요! 그리고 비타민C 성분으로인해 피부의 탄력을 살릴 수 있죠!



5. 성인병예방에 도움!


자몽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매우 풍부한데요.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요. 또한 인슐린 분비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자몽 효능 효과로 당뇨병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6. 간기능에 도움!


자몽 효능으로 간기능을 높일 수 있어요! 이노시톨이라는 성분은 항 지방간 비타민이라고도 불리는데요. 간에 지방이 쌓이는것을 막아주면서 간 기능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7. 다이어트에 좋은 자몽!


덴마크 다이어트 방법으로 유명하죠~ 자몽은 수분과 식이섬유가 많아서 포만감을 빠르게 느낄 수 있어요. 비타민은 풍부하면서 당분은 낮기 때문에 다이어터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지방 축적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으니 다른 간식보다 자몽으로 허기를 달래는것도 좋겠네요!




자몽 효능 효과




또한 자몽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칼륨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녀석이죠! 우리나라는 특히 나트륨함량이 높은 음식이 많기 때문에 쉽게 붓고, 또 그 붓기가 쌓여서 울퉁불퉁한 지방, 셀룰라이트가 되기도 하는 악순환이 반복될때가 많아요. 붓기로 인해 손발이 저리기도 하죠!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고혈압이나 심장질환 위험도 또한 높아질 수 있습니다. 자몽을 통해 칼륨을 섭취하면서 체내 나트륨 배출을 유도해볼 수 있어요!




자몽 단점 / 부작용 ?!


하지만 이렇게 좋은 자몽이라 하더라도 뭐든 너무 많이 먹는다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과섭취를 할 경우 수면장애를 얻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약물섭취에 방해가 될 수 있어요. 만약 고혈압 약을 복용중이시라면 칼륨이 풍부한 자몽섭취는 줄이는것이 좋습니다. 약의 대사과정을 방해해서 약효를 떨어뜨리고, 약물의 부작용을 일으킬수도 있다고하네요!


만약 이러한 약을 복용중이시라면 꼭 확인을 해본 후 적정량 섭취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자몽 다이어트



세계보건기구에서 권장하고 있는 하루 비타민C 권장량은 자몽 반조각으로 충분히 채울 수 있다고해요!  비타민C는 면역력을 유지할 수 있고 항산화, 철분 흡수 향상, 콜레스테롤수치 저하, 피부건강 개선 등 여러가지 효능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쌉싸름한 맛이 나기도 하지만 달콤하기도하고 새콤하기도한 묘한 매력의 맛이 있는 자몽으로 하루 건강을 챙겨보시는건 어떠세요?!


겨울엔 꿀자몽으로 면역력을 높이고, 여름엔 자몽빙수, 자몽음료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을 지켜볼 수 있겠네요!! :)



>> 레몬밤 효능 부작용 / 하루 섭취량 먹는법

>> 산딸기 라즈베리 효능 총정리 : 복분자 너도였어?!

>> 살구씨 살구 효능 효과 좋지만, 부작용 후덜덜하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