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딸기 라즈베리 효능 총정리 : 복분자 너도였어?!

재잘조잘|2019. 7. 4. 11:24

베리류는 정말 다 맛있는것 같아요~ 새콤하기도 하고 달콤하기도 하고 생긴것도 앙증맞아서 아이들도 좋아하는 과일인데요!


'라즈베리'는 장미과의 나무 딸기류를 통틀어서 이르는 말이라고해요. 보통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라즈베리로는 '산딸기' 정도로 생각할 수 있죠! 산딸기 효능으로 생각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검정색을 띄는 복분자 또한 라즈베리 종류랍니다! 복분자주가 왜그리 좋다 좋다하는지.. 이제 알았네요!!


라즈베리는 생으로 먹기도하지만 연약한 과일이다보니 냉동된 상태로 접하기도 하는데요. 음료수나 술, 젤리, 케익, 아이스크림등 다양한 곳에 활용되기도 하죠! 오늘은 라즈베리 효능을 총정리 해봤어요! 효능 효과가 어마무시하네요!



라즈베리 효능 raspberry




1. 비만 예방 다이어트에 도움


라즈베리는 열량이 낮은 편이라 다이어트시 간식으로도 좋다고해요. 100g 당 약 90kcal, 낮은 열량 그리고 풍부한 식이섬유 덕분에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키기 때문에 식단 조절을 할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라즈베리같은 산딸기류에는 라즈베리케톤 이라고하는 성분이 있는데,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지방을 분해하는데 효과적이라고해요. 체중조절을 하시는 분이시라면 라즈베리의 도움을 받아보는것도 좋겠어요!




2. 심장질환 예방에 탁월


한 실험에 따르면 라즈베리를 복용하고 난 뒤 산화성 스트레스, 염증이 감소되었다고해요. 죽상동맥경화증 위험을 떨어뜨리고 혈관을 확장시켜주기 때문에 혈압을 떨어뜨리는데 효과적이라고하네요!

혈관이 확장되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이또한 운동, 다이어트를 할때 보다 효과적으로 근육을 생성하고, 체지방을 분해 할 수 있어요. 자연스럽게 다이어트에도 또 도움이 되네요!


raspberry 산딸기 효능


3. 노화방지에 당뇨개선까지!


라즈베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매우 많이 들어있다고해요. 이 안토시아닌 성분은 세포가 산화하는것을 방지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 할 수 있고 또 그로인한 다양한 질병들을 예방할 수 있게되죠!

세포노화를 예방하고 인슐린 반응을 개선시킴으로 인해 알츠하이머 위험또한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로인해 혈당수치를 감소시켜서 당뇨를 관리하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항염증 작용으로 인해 만성질환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해요. 안토시아닌은 당뇨와 같은 대사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라즈베리 산딸기



4. 눈건강에도 라즈베리 효능 !!


다른 건강을 잘 지켜도 눈건강을 지키는게 쉽지가 않죠~ 특히 요즘은 매일같이, 정말 많은 시간을 컴퓨터나 스마트 폰 등을 보고 있기 때문에 눈이 쉴수가 없는것 같아요. 

라즈베리 효능으로 (안토시아닌, 루테인, 제아잔틴 성분 함유) 눈의 피로를 해소할 수 있고 각종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피부미용에 좋다니!


비타민C,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보니 당연히 피부에도 좋겠죠?! 기미와 피부 노화를 막을 수 있고 또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된다고해요!




6. 뼈도 튼튼하게 만든다!


비타민 C뿐 아니라 비타민K와 마그네슘등이 골고루 함유되어있어서 뼈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칼슘의 흡수를 잘 도와주고 영양의 균형을 맞추기 때문에 라즈베리와 우유의 궁합이 매우 좋다고하네요!! 

성장기에있는 아이들에게도 좋고, 성인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탁월한 녀석이죠!



딸기 라즈베리 과일



7. 변비예방, 해소에 도움!


역시 자연식품은 장건강에 대부분 도움이 되는것 같아요~ 풍부한 식이섬유 덕분에 변비개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장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라즈베리 효능 효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작지만 알찬 라즈베리..! 도대체 어디하나 빠지는게 없네요 ^^ 요즘 산딸기 구경하는것이 쉽진 않지만,, 마트가서 라즈베리가 보이면 한팩 사다 놓고 틈틈히 먹어주면 여름철 건강한 간식으로 좋을것 같아요!


냉동실에 쟁여놨다가 우유에 넣어서 갈아마시거나, 라즈베리 쨈 산딸기 쨈 을 만들어서 먹는것도 좋을것 같죠?! 생각만해도 달달하니 기분이 좋아지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