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아리콩 칼로리 체중감량 효과 있을까?! 하루 권장량

재잘조잘|2019. 10. 17. 12:55

 

연예인들도 한다는 병아리콩 다이어트 !! 

 

탄수화물을 줄이고 고단백, 고지방 섭취를 하기 위해 밥대신 병아리콩을 섭취하는 다이어트도 있다고해요. 실제로 병아리콩을 섭취하면서 체중감량을 한 연예인들도 꽤 있는데요.

 

과연 병아리콩 효능이 뭐길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것인지, 병아리콩 칼로리는 얼마나 되는지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요 며칠 병아리콩을 먹고 있는데, 다른 콩들보다 뭔가 간식으로 먹어도 고소~하니 맛있어서 좋더라구요!

 

 

병아리콩 칼로리 : 100g 당 143Kcal

 

체중감량에 도움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이며 아르기닌 성분이 들어있어서 지방연소 / 혈관 확장을 도와주기 때문에 체중감량, 근력운동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고혈압 예방

병아리콩에는 사포닌, 레시틴, 이소플라본 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풍부한 칼륨으로 체내에 쌓인 나트룸 배출을 돕기 때문에 고혈압 예방, 붓기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뼈 건강에 도움!

병아리콩 100g 칼슘 함량은 105mg이나 되는데요,  우유와 비슷한 칼슘함량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혈관질환 예방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줌으로써 고혈압 / 동맥경화 / 심근경색 등의 다양한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갱년기 완화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이소플라본이 들어있어서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피로회복 / 면역강화

비타민b1, c, e, k, b6가 들어있어서 피로회복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병아리콩 하루 권장량 ::

하루 300g 이내로 섭취를 하는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종이컵 한컵 정도의 분량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울것 같네요!

 

 

 

 

비트차 효능 // 왜 먹어야 할까?

빠~알간 비트, 비트는 서양에서 4대 채소 [비트, 파브리카, 브로콜리, 샐러리] 중 하나라고 합니다. 네가지 모두 건강에 좋고 또 다이어트에 좋은 채소들인데요! 비트가 슈퍼푸드로 선정이 되면서 국내에서도 유명..

alloha04.tistory.com

 

 

가정 주부 신용대출 무서류 //우리은행 옥께이

요즘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대출상품들이 많아졌는데요. 하지만 대부분 직장인들을 위한 상품이 주를 이루죠. 가정 주부의 경우 신용대출이 참 쉽지 않은데요. 가능하다 하더라도 제2금..

alloha04.tistory.com

 

 

쥐눈이콩 효능 // 맨날 먹을테다

며칠 전부터 쥐눈이콩 갈은것을 먹고 있는데요! 쥐눈이콩 삶은것을 볶아서 갈아서 가루로 만들어서 요거트를 먹을때나 두유를 먹을 때 함께 섞어서 먹어주고 있어요. 그냥 삶아서 볶는것 까지만 해서 간식 대용으..

alloha04.tistory.com

 

 

노후자금 준비 은퇴후 생활비 마련 못하면

언제 이렇게 나이가 들었는지, 해가갈수록 1년 1년이 어찌나 빨리 지나가는지 모르겠습니다. 2019년이 시작된지 얼마 되지 않은것 같은데 벌써 2019년 가을이 되었고, 몇개월만 지나면 2020년을 맞이하게 되네요!..

alloha04.tistory.com

 

 

우엉차 효능 칼로리 우앙 물대신 마시면?

다이어트를 할때 우엉차를 마시고 있다는 사람이 꽤 많은데요! 저도 요즘 우엉차를 끓여서 열심히 마시고 있는 중입니다, 도대체 우엉차는 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고 하는것일까요?! 우엉차를 물..

alloha04.tistory.com

 

댓글()